RBW INVITATION

Home > Audition > RBW INVITATION

RBW INVITATION

[RBW Webzine] Vol.64 마마무 휘인, 솔로 신곡 ‘EASY’ 발표...솔로 가수 첫 걸음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1-15 14:32
조회
314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May . 2018 / RBW 64






 마마무 휘인, 솔로 신곡 ‘EASY’ 발표...솔로 가수 첫 걸음

걸그룹 마마무의 휘인이 솔로 가수로서 첫 발걸음을 뗀다. 지난 17일 오후 6시, 솔로 데뷔곡 ‘EASY’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솔로 데뷔곡 'EASY'는 마마무와 최상의 호흡을 보여줬던 박우상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은 R&B 힙합 장르이다. 심플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비트에 휘인의 매력적인 음색이 귀를 사로잡으며, 대세 래퍼 식케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이며 듣는 재미를 불어넣었다.

사랑하는 마음에서 비롯되는 양보와 배려를 쉽고 당연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향한 솔직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사랑에 무심해진 남자로부터 홀로서기를 주도적으로 이끄는 당당한 여성을 노래하며 한층 더 깊어진 음악적 색깔을 보여준다.

휘인은 데뷔 4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내 건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앨범 전반 디렉팅에 참여하며 심혈을 기울였다. 자켓에 있는 배경의 페인팅 작업부터 피처링 섭외, 사진작가 섭외와 후반 작업까지 자신만의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냈다.

특히, 그간 다양한 OST, 콜라보 음원을 통해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가창력을 인정받은 만큼 휘인은 이번 솔로 데뷔곡을 통해 걸그룹 대표 보컬리스트로서의 진가를 발휘하며 당당하게 입지를 굳힐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휘인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곡 ’EASY'를 첫 공개했다.






RBW,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 진행

지난 26일 RBW가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언주중, 휘경여중 학생 60여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RBW에서 진행하는 전반적인 업무와 직무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생들은 RBW 소속 아티스트가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공간(안무실)에서 댄스 트레이닝을 받고, 현재 데뷔를 준비중인 연습생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지며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과정들을 간접적으로 경험했다.

청소년들은 평소 궁금했던 엔터테인먼트 업무에 적극 질문하며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과 폭발적인 호응을 보였다.

RBW의 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미래의 인재가 될 청소년들의 꿈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RBW가 진행하는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 메일(evian912@naver.com)로 문의 가능하다.






RBW, K-POP 프로듀서 양성... 창의 교육생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RBW(이하RBW)가 운영하는 청년 창의인재 양성 프로젝트 ‘2018년 창의인재동반사업이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한다.

RBW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다음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K-pop 프로듀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다. 관련 분야 현장 전문가(멘토)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하여 프로 뮤지션을 양성한다.
RBW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음악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자체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자립형 아티스트로서의 역량 개발을 통해, 향후 지속 가능한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멘티들은 담당 멘토와 함께 테마별 음원제작을 비롯하여 워크숍,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멘티들에게는 월 120만원의 창의교육지원비도 지급된다.

모집분야는 작·편곡 프로듀싱, 작사 프로듀싱, 키보드, 드럼, 기타, 베이스기타 프로듀싱 총 6개 분야 20명의 창의교육생(멘티)이다. 만 18세 이상 35세 이하, 창작의 소질을 갖춘 관련분야 진출 희망자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RBW 김진우 대표는 “한류를 이끌어가는 음악 프로듀서 인재 양성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뮤지션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마마무 솔라, 24일 여섯 번쨰 ‘솔라감성’ 발매

그룹 마마무 솔라의 여섯 번째 '솔라감성'이 베일을 벗는다.
솔라는 24일 오후 6시 타이틀곡 '눈물이 주룩주룩'을 포함한 '솔라감성' Part.6를 공개했다.'눈물이 주룩주룩'은 일본 유명가수 나츠가와 리미의 메가 히트곡인 '涙そうそう(나다 소우소우)'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한국의 히트 작사가 황성진이 한국 정서에 맞게 번안하여 원곡의 의미와 멜로디를 살려 담아냈다.'솔라감성' 최초로 해외 아티스트 곡을 리메이크, 솔라만의 애절하고 가슴 저린 감성적인 음색으로 풀어내 깊고 긴 여운을 선사한다.더욱이 국내에서도 처음으로 리메이크되는 명곡인 '눈물이 주룩주룩'은 솔라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해 솔라만의 감성을 담아 새롭게 탄생시켰다. 특히 일본 내에서도 많은 사람에 의해 리메이크되어온 명곡인 만큼 어떻게 재해석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솔라감성' Part.6에는 타이틀곡 '눈물이 주룩주룩'을 포함해 김광석의 '바람이 불어오는 곳', 이장희의 '한동안 뜸했었지', 솔라의 솔로 버전으로 새롭게 탄생한 마마무의 '별 바람 꽃 태양' 등 총 4곡을 수록됐다.

타이틀곡 '눈물이 주룩주룩' 뮤직비디오에는 고즈넉한 한옥 마을을 배경의 아날로그적 분위기와 솔라 특유의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수성으로 기억 속의 아련한 향수를 이끌어낸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 20길 7 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