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89 "원어스, 첫 싱글 'IN ITS TIME' 발표…새로운 변신과 도전"

작성자
RBW
작성일
2020-04-01 16:40
조회
1578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Mar. 2020  /  RBW 89






원어스, 첫 싱글 'IN ITS TIME' 발표…새로운 변신과 도전

그룹 원어스(ONEUS)가 지난 24일 'US' 3부작을 마무리하고 타이틀곡 ‘쉽게 쓰여진 노래’를 포함한 첫 싱글 앨범 'IN ITS TIME'을 발매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첫 싱글 앨범 'IN ITS TIME'은 만물이 아름다운 때를 만났음을 의미하는 'Everything is beautiful in its time'을 주제로, 원어스의 새로운 시작과 성장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쉽게 쓰여진 노래(A Song Written Easily)'는 휘파람 테마와 리드미컬한 바운스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어느 한 단어로 정의할 수 없는 이별의 수많은 감정을 노랫말에 담아냈다. 특히 처연하도록 슬프지만, 이별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을 알리는 경쾌한 뭄바톤 리듬이 이중적인 하모니를 만들어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이상호가 작곡한 노래로, 여러 갈래로 뻗은 감정만큼 다채로운 구성에 캐치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쉽게 쓰여진 노래' 뮤직비디오 속 원어스는 각자 다른 이별을 했지만, 이별의 아픔을 딛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준비하는 모습을 그렸다. 데뷔 때부터 호흡을 맞춰온 뮤직비디오 명가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뉴질랜드 대자연 속에서 펼쳐지는 원어스의 섬세한 감정 연기와 함께 완급 조절이 돋보이는 퍼포먼스를 뛰어난 영상미로 담아냈다.

데뷔 이후 첫 음원 차트 진입을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는 원어스가 "저희에게 다양한 매력이 있다는 걸 널리 알리고 싶다"고 이번 앨범 발매 목표를 밝힌 만큼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원위(ONEWE), 4월 2일 디지털 싱글 ‘3/4’발매…타이틀곡 ‘모르겠다고’

 RBW 보이밴드 원위(ONEWE)가 4월 2일 디지털 싱글 ‘3/4’를 발매한다.

소속사 RBW 측은 “보이밴드 원위(ONEWE)가 내달 2일 디지털 싱글 ‘3/4’를 발표한다. 지난해 5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1/4’로 시작된 ‘ONE’ 데뷔 프로젝트가 절반을 넘어섰다. 4월 2일에 공개되는 디지털 싱글 ‘3/4’에 이어 5월 중에는 ‘4/4(ONE)’을 발매할 예정이다. 실력파 밴드로 성장해 나갈 원위의 행보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원위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디지털 싱글 ‘3/4’의 스케줄러와 콘셉트 포토도 공개했다. 공개된 스케줄러에는 단체 콘셉트 포토를 시작으로 솔로 콘셉트 포토, 스페셜 콘셉트 포토 & 프리뷰, 솔로 및 단체 뮤직비디오 티저, 녹음 메이킹 등 다양한 콘텐츠 공개 일정이 담겨있다. 또한, 그간 공개된 원위의 음악이 모두 멤버들이 자체적으로 작업해왔던만큼 이번 타이틀곡 ‘모르겠다고’ 역시 멤버 키아의 자작곡으로 밝혀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RBW가 처음으로 선보인 보이밴드 원위(ONEWE)는 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 등 5인조로 구성됐으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은 물론 연주 실력, 밴드 퍼포먼스, 비주얼을 갖춘 실력파 밴드이다. 특히 원위는 마마무의 음악방송 무대에도 세션으로 참여하며 실력을 드러낸 바 있다.

데뷔 전부터 수많은 버스킹과 공연으로 일찌감치 실력파 밴드로서의 입지를 다져온 원위(ONEWE)는 이번 신곡 `모르겠다고`를 통해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RBW-카카오M 공동제작’ 베트남 아이돌 그룹 다이버스(D1Verse), 정식 데뷔

지난 2월 27일 마마무, 원어스 등 유명 아이돌을 탄생시킨 종합 콘텐츠 제작사 RBW와 한국 최대 음악 플랫폼 운영사인 카카오M이 공동으로 제작한 베트남 현지 아이돌 보이그룹 다이버스(D1Verse)가 첫번째 디지털 싱글 ‘판테온 : 볼케이노(PANTHEON : VOLCANO)’로 정식 데뷔했다.

RBW의 “K-POP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진 남자 5인조 아이돌 그룹인 다이버스(D1Verse)는 푸(Phu), 휘(Huy), 빈(Binh), 득(Duc), 황(Hoang)이 소속되어있다. 팀명인 ‘다이버스(D1Verse)’는 ‘다양한’을 뜻하는 영단어 ‘Diverse’와 ‘하나의 팀’을 의미하는 ‘1’, 그리고 대문자 ‘V’는 ‘Vietnam’을 표현하는 것으로, ‘각양각색의 베트남 멤버들이 모인 하나의 팀’을 의미하는 그룹이다. 또한 ‘Verse’는 영단어 ‘Universe’를 상징하는 단어로, 앞으로 다이버스가 다양한 세계(Universe)의 이야기를 풀어갈 것을 암시한다.

다이버스의 첫번째 앨범 프로젝트 ‘판테온(PANTHEON)’은 그리스·로마 신화 이야기를 바탕으로 ‘V-POP의 새로운 신화를 만들어가며 대체 불가한 아티스트로 성장하겠다’는 포부가 담긴 시리즈로, 이에 첫 시작을 알리는 디지털 싱글 ‘판테온 : 볼케이노(PANTHEON : VOLCANO)’는 뜨거운 불을 이용해 신들의 무기를 만들던 불의 신 ‘헤파이스토스’를 모티브로 삼았다. 불타는 열정으로 갈고 닦은 다이버스만의 무기인 춤, 노래뿐만 아니라 예능, 끼, 비주얼까지 선보였다. 또한, 타이틀곡 ‘몬스터(MONSTER)’는 사랑하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해 상처받아 괴로운 마음을 표현한 가사와 강렬한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어우러진 감각적인 곡이다.

앨범 발매와 함께 성공적으로 현지 미디어 쇼케이스를 마치며 정식 데뷔를 알린 다이버스(D1Verse)는 현지 음원 사이트인 ‘NCT(NHAC CUA TUI)’에서 아티스트 인기 순위 6위, 최다 검색 순 3위를 기록하는 등 신인임에도 좋은 성적을 내며 화제가 되고 있다. 각종 매체 인터뷰와 방송에 출연하며 현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다이버스의 앞으로의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








가수 진주(JIN JU), 지난 20일 신곡 '사랑의 끝은 항상 아프죠' 발표

RBW Vietnam 소속 가수 진주(JIN JU)의 다섯 번째 디지털 싱글 ‘사랑의 끝은 항상 아프죠’가 오늘(20일) 오후 6시에 한국에서 발매되었다.

이번 타이틀곡 ‘사랑의 끝은 항상 아프죠’는 오랫동안 진주와 함께 호흡을 맞춰온 작사가 필승불패가 참여했으며, 가비엔제이가 소속된 굿펠라스 엔터테인먼트에서 활약중인 작곡가 이석주, 이율이가 함께 작곡한 곡이다.

오리엔탈적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분위기로 한베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킨 멜로디와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선율로 이루어진 이 곡에 진주(JIN JU)의 감성적인 목소리가 더해져 슬픈 감정을 불어넣고 곡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데뷔 이전부터 베트남판 ‘히든싱어’에 출연해 우승을 거머쥐며 유명세를 펼치기 시작한 진주(JIN JU)는 베트남을 주 무대로 활동하는 한국 국적의 보컬리스트이다.

유창한 베트남어 실력과 함께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그녀는 활발한 활동을 통해 베트남 대중들이 인정하는 실력 있는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