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70 글로벌 콘텐츠 제작 기업 (주)RBW, ‘2018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1-15 14:48
조회
306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Aug . 2018 / RBW 70






글로벌 콘텐츠 제작 기업 (주)RBW, ‘2018 우수벤처기업으로 선정

K-POP 아티스트•콘텐츠 제작사인 (주)알비더블유(이하 RBW)가 벤처기업협회 주관 2018년 우수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우수벤처 기업 심사는 각계 전문위원회에서 지난 5년 간 우수한 경영 성과를 보인 기업을 중심으로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진출’, ‘연구개발’ 등 총 4개 부문으로 평가해 대상 기업을 선정하며, 이 중 RBW는 지속성장 부문에 선정되었다.

지속성장 부문은 매출액이 직전 5개년 평균 10% 이상 성장한 기업 중 상대평가를 통해 선정되었으며 RBW는 지난 5년간 평균 매출 증가율 109%를 달성하며 급속도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곧 성장의 원동력이 된 RBW의 독창적 사업모델인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국내외 아티스트 제작 및 육성, 방송,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 콘텐츠 개발 등, 수요자의 니즈를 파악한 다양한 서비스 상품 개발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RBW 김진우 대표는 “앞으로도 K-POP을 기반으로 하는 콘텐츠 사업의 확장과 신규 사업 모색을 통해 한류 콘텐츠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마마무 문별, 베트남 차트 프로그램 ‘V하트비트’ VJ로 활약

마마무 문별이 K팝 알림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문별은 매주 목요일 네이버 V를 통해 방송되는 베트남 유일 차트 프로그램 ‘V하트비트(V HEARTBEAT)’에 VJ로 출연, 베트남 현지 팬들과 만나고 있다.

‘V하트비트’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베트남 정부가 함께 손잡고 탄생시킨 베트남 유일의 공신력 있는 음원 차트로, 문별은 한국 음악 차트를 소개하고 새로운 K팝 소식을 전하는 K팝 알림이로 활약 중이다.

문별은 2015년 ‘스타트 러브’, 2017년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에 출연해 연기자로서 눈도장을 찍은 데 이어, 지난 5월에는 첫 솔로 앨범 ‘SELFISH(셀피쉬)’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끼와 재능을 드러낸 만큼 K팝을 알리는 VJ로서 활약도 기대된다.

특히, 마마무는 베트남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현지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터라 문별의 ‘V하트비트’ 출연에 현지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한편 문별이 속한 마마무는 18~19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 ‘4Season S/S’를 개최했다.






RBW가 운영하는 ‘2018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 첫 프로젝트 ‘인스타’ 앨범 발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RBW가 운영하는 ‘2018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첫 프로젝트 ‘인스타’의 앨범이 발매되었다. 인스타(INStar)는 ‘아웃사이더가 인사이더(INsider) 스타(Star)가 된다’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아마추어 뮤지션들이 이 프로젝트를 통하여 새로운 스타로 도약하기를 바라는 소망이 담긴 장기 프로젝트 명이다.

인스타가 계획한 이번 앨범은 각 별자리마다의 속설을 바탕으로 아티스트들의 생각을 개성 있게 독창적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이번에 첫 론칭하는 ‘사자자리의 연애 방식’ 또한 7-8월을 대표하는 별자리인 사자자리 남녀의 연애를 혈액형과 연관지어 스토리텔링한 것으로 Folk, Soft Rock, House, R&B, Ballad, Pop 등 다양한 장르로 재미있게 이야기하고 있다.

인스타의 별자리별 앨범은 평소 사람들이 흥미를 가지고 찾아보는 별자리를 큰 테마로 하여 별자리마다 가진 성향, 연애 방식 등을 새롭게 음악적으로 풀어내 눈길을 끈다.

첫 싱글 ‘너무 뜨거운 너’는 적극적이지만 부담스러운 사자자리 남자와의 이별을 고하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홀가분한 이별의 느낌을 담아낸 편안한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한편, 2018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사업에 선발된 뮤지션들은, 지난 6월부터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시스템’으로 정평이 나 있는 RBW에서 각 분야 최고의 멘토들의 지도를 받으며 프로듀서로의 자질을 키우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작곡, 작사, 보컬, 악기 등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의 결과물은 금번 이 앨범을 시작으로 매달 발매될 예정이다.

한편, 인스타의 첫 번째 앨범 ‘너무 뜨거운 너’는 8월 13일 정오에 발매되어, 국내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 20길 7 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