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77 "'RBW 첫 보이밴드' 원위, 5월 13일 데뷔 확정"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4-22 19:03
조회
431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Apr . 2019  /  RBW 77




'RBW 첫 보이밴드' 원위, 5월 13일 데뷔 확정


마마무, 원어스 등의 소속사 RBW의 첫 보이밴드 원위(ONEWE)가 데뷔한다.


12일 소속사 RBW는 "신예 보이밴드 원위가 오는 5월 13일 데뷔 싱글을 발매한다.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김도훈이 오랜 기간 직접 트레이닝에 참여하며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RBW에서 처음 선보이는 보이밴드인 원위는 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 등 5인조로 구성된 그룹으로, 연주는 물론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모든 음악적 작업을 진행하는 실력파 밴드다.


이번 데뷔 싱글 또한 전곡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구성됐으며, 원위는 본격 데뷔를 위한 정규 앨범을 발표하기에 앞서 싱글을 공개하며 원위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완성된 원위의 첫 정규 앨범은 오는 하반기 발매를 목표로, 멤버별 5인 5색 다채로운 색깔이 담긴 밴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리스너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원위는 데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러 공연을 통해 실력을 입증한 바, 데뷔 싱글은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입증할 첫 행보로 원위가 앞으로 써 내려갈 새로운 챕터의 첫 장이라는 점에서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원위는 오는 14일 서울 서교동 롤링홀에서 열리는 롤링 24주년 기념 공연에 참여하는 등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동시 데뷔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어서 음악 팬들의 이목이 쏠린다.


원위의 데뷔싱글 '다 추억'은 오는 5월 13일 공개된다.







RBW, 美 ‘컬럼비아대’에 K팝 아티스트 제작과정 강연


지난 3월 말,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이하 ‘컬럼비아대’)’에서 글로벌 콘텐츠 제작 회사 알비더블유(이하 ’RBW’)의 ‘K-POP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시스템’에 대한 강연을 바탕으로 K-POP 아티스트의 제작 과정을 간접 체험을 하기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인 ‘컬럼비아대’는 MBA 과정을 수료하기 위해 전세계 주요 국가들의 경제,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자 학교에서 주관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매년 국가를 선정하고 해당 국가의 주요 산업을 테마로 잡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는 수업이 이뤄진다.


올해 선정된 국가 중 하나인 한국의 경우,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한 ‘K-Beauty’와 ‘K-POP’을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K-POP과 관련해서는, 학생들이 실제 제작사를 방문하고 싶어하는 수요가 많아 직접 RBW에 방문하게 되었다.


이날 강연에는 글로벌 아티스트(마마무, 원어스)를 보유하고 있는 RBW의 사업 소개를 비롯해 아티스트 양성과정 및 한류 마케팅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뤘으며, K-POP 아티스트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는지 소개가 진행되었다.







RBW 걸그룹 연습생 ‘나고은’, OCN 드라마 ‘빙의’ OST ‘날아’ 공개


유튜브 365 Practice 채널을 통해 다양한 연습영상과 일상 브이로그 영상을 올리고 있는 RBW 걸그룹 연습생 ‘나고은’이 드라마 ‘빙의’ OST에 참여하여, 지난 4일 오후 6시에 음원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되며 음악 활동 근황을 알렸다.

드라마 ‘빙의’는 영이 맑은 불량 형사와 강한 영적 기운을 가진 영매가 사람의 몸에 빙의해 범죄를 저지르는 사악한 영혼을 쫓는 영혼추적 스릴러로 명품 배우들의 열연과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전개로 수많은 호평 속에 방영 중이다.


종합콘텐츠 제작사 RBW의 연습생 ‘나고은’은 ‘Mnet 프로듀스 48’에 출연하여 투명하고 맑은 음색과 안정감 있는 보컬로 대중들의 많은 관심과 주목을 받았으며, 정식 데뷔 전부터 OST에 참여할 만큼 청량한 감성과 탄탄한 보컬 실력이 돋보여 앞으로가 기대되는 가수이다.


또한 ‘365일 매일 연습한다’는 의미를 담은 ‘365 Practice’라는 이름으로, 유튜브를 통하여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며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날아’는 몽환적인 사운드와 세련된 편곡이 인상적이며, 나고은의 부드러우면서도 힘 있는 음색이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곡으로, 두 주인공의 정신적, 감정적으로 끌어당기는 마음과 고되고 지친 상대를 보듬는 가사를 담아냈다.


이 곡은 ‘이수 – My Way’, ‘김범수 – 사랑해요’ 등을 히트시키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감성작곡팀 ‘톰이랑제리’와 ‘케이윌 – 내 생에 아름다운’, ‘다비치 – 꿈처럼 내린’ 등을 작사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사가 하나가 참여하여 웰메이드 곡을 완성했다.



OST 제작사 ‘스타엔트리엔터테인먼트’는 ‘나고은의 맑고 청량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줄 곡’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마마무, 레드엔젤 '2019 W-POP FESTIVAL' 대한민국 K-POP 대표로 참여



걸그룹 마마무가 대한민국 K-POP 대표로 자라섬을 뜨겁게 달군다.

마마무는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 총 3일간 가평 자라섬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슈퍼콘서트' 레드엔젤 'W-POP FESTIVAL'에 K-POP 대표로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지난 3월 31일, 아홉 번째 미니앨범 '화이트 윈드(White Wind)'의 타이틀곡 '고고베베(gogobebe)' 활동을 마감한 마마무는 국내 주요 음원차트를 휩쓸며 압도적인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고고베베'는 발매와 함께 아이튠즈 송 차트 부문 총 21개국 TOP5에 진입해 화제를 모으며,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의 저력을 과시했다.

총 10개국의 탑가수들이 함께하는 더블유팝은 "인생 살아야 100년인데, 10개국 탑가수는 만나봐야 되지 않겠어" 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가평 자라섬에 세계의 탑가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월드 페스티벌을 구축했다고 레드엔젤측은 밝혔다.특히 러시아 탑가수 예고르 크리드, 태국의 탑가수 팩팔리트초코, 카자흐스탄의 나인티원은 각 국가 차트 1위와 함께 콘서트 티켓팅이 5분안에 매진되는 인기 가수들이다.

주최측 대한민국 응원단 레드엔젤은 "한국 Kpop을 9개국 각 국가별 탑 가수와 함께 특집 nbsp;방송을 제작한다"면서 "러시아 팔로워 1,000만명인 예고르 크리드와 베트남의 국민가수 하리원과 함께 만드는 특집 방송 '팝의 올림픽 종주국 대한민국'(2019 WPOP FESTIVAL) 방송을 통해, KPOP 팀들의 해외 진출을 돕는 것이 레드엔젤의 의무중 하나다"고 전했다.

국가별 탑 가수들이 함께하는 'W-POP FESTIVAL'에서도 멋진 무대를 보여줄 마마무를 기대한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