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80 "'㈜RBW,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비즈니스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6-19 14:11
조회
253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Jun. 2019  /  RBW 80


color-link-48.pngRBW Website   color-facebook-48.pngFacebook   color-twitter-48.pngTwitter   color-youtube-48.pngYouTube   color-forwardtofriend-48.pngEmail



㈜RBW,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비즈니스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RBW는 17일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2019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비즈니스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RBW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비즈니스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은 교육생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에 개강한 A반과 17일에 개강한 B반 두 개 과정을 운영 중이다.RBW 김진우 대표는 “전 세계를 무대로 나날이 발전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비해 전문 인력이 부족하다”며 “본 교육과정을 통해 엔터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수생들은 엔터 산업 실무자 및 분야별 전문가의 강의를 비롯하여 현장 실습 및 A&R 체험을 통한 음원
제작 실습에 직접 참여하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자로서의 실무 역량을 쌓을 예정이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와 실무 경험을 갖춘 엔터 비즈니스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기획된 이번 교육과정은 19년 2월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위한 장기과정(450시간)으로 진행되며, A반은 오는 11월까지, B반은 내년 2월까지 진행된다.


RBW 청년취업아카데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뮤직비즈니스의 모든 것’ (cafe.naver.com/musicbusiness113113)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마무, 7월 팬미팅 '무무전 : 장원쟁탈기' 개최…
재기발랄 콘셉트 '눈길'



마마무는 지난 10일 오후 2시 공식 SNS를 통해 2019 팬미팅 '무무전 : 장원쟁탈기' 포스터를 게재했다.공개된 이미지에는 장원급제 콘셉트를 반영해 마마무 멤버들을 캐릭터화한 모습이 담겨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멤버들의 특징을 살린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가지런히 정리된 신발, 자유분방히 엎드려있는 자세 등 멤버별 각자의 개성이 뚜렷이 담겨있어 이번 팬미팅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을 높인다.마마무는 내달 13일 오후 5시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2019 팬미팅 '무무전 : 장원쟁탈기'를 개최한다. 지난 2017년 10월 진행된 두 번째 팬미팅 '무럭무럭 피크닉' 이후 1년 9개월 만으로, 마마무는 팬들과 한층 가까이서 소통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무럭무럭 피크닉' 당시 마마무는 공식 팬클럽인 무무들과 가을 피크닉을 떠난다는 콘셉트로 옛날 교복을 입고 등장, 보물찾기 코너를 진행하며 신선한 반응을 안겼다.

이번 '무무전 : 장원쟁탈기'에서도 과거 시험을 주제로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재기발랄한 콘셉트의 팬미팅을 예고해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마마무는 오는 7월 27일, 28일 양일간 대구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킬 역대급 퍼포먼스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관심이 쏠린다.





RBW 소속 가수 진주, 두번째 디지털 싱글 한국ㆍ베트남 동시 발매


RBW 소속 가수 진주(JIN JU)가 지난 8일 두번째 싱글 ‘모든 날이 다 너였다’를 한국과 베트남에서 동시 발매했다.


작년 데뷔 싱글 ‘꽃잎 (Petal)’의 한ㆍ베 동시 발매 이후, 지속적으로 베트남에서 새로운 음원을 발매하여 활동한 진주는 현지에서 발매한 음원마다 음원 차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뿐만 아니라 국내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음악적 커리어를 쌓아 한층 더 성숙해진 음악으로 돌아왔다.
이번 타이틀곡 “모든 날이 다 너였다”는 작곡가 김진우, 필승불패, 제이미의 합작품으로, 이별의 아픔을 노래에 고스란히 담은 발라드 곡이다. 진주의 감성적이고 우아한 목소리가 담긴 이 곡은 8분의 6박자 리듬이 서정적인 발라드 멜로디와 만나 지루하지 않은 독특한 곡으로 만들어져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켰다.


진주는 유창한 베트남어 실력과 훌륭한 가창력을 겸비한 가수로, 베트남 현지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베트남판 ‘히든싱어’의 우승자로 유명세를 탄 이후, 다양한 현지 방송 프로그램 출연뿐만 아니라 한ㆍ베문화교류 관련 여러 행사에 초청되어 한국과 베트남의 가교 역할까지 하고 있다. 진주는 앞으로도 활발한 활동을 통해 양국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신 한류 열풍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싱어송라이터 호연주, RBW와 함께 2년 4개월만의 신곡
‘행복을 찾아서’ 공개



싱어송라이터 호연주가 RBW 음원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행복을 찾아서’ 음원으로 컴백했다.호연주는 지난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행복을 찾아서’를 공개했다.호연주의 신곡 발표는 ‘청춘 유감’ 이후 약 2년 4개월 만이다. 오랜만에 발표하는 이번 신곡 ‘행복을 찾아서’는 호연주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진정한 행복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곡이다. 듣기 편안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와 간결한 드럼 사운드가 조화롭게 담겨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촉촉하게 적셨다.‘행복을 찾아서’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는 호연주와 다양한 음악을 제작해온 RBW가 함께하는 음원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곡이다. 앞으로도 음원 프로젝트를 통해 호연주만의 독특한 음색과 감성을 만날 수 있다.

호연주는 2003년 ‘K-Rock Championship’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으며 밴드 베베의 보컬로 활동했다. 이후 2007년 직접 작사, 작곡한 첫 솔로 앨범 ‘포레스트 오브 연주(Forest of yeonju)’로 신인가수상을 수상하며 인디 락 장르에 두터운 팬층을 쌓았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