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87 "‘앨범 초동 7만장’ 마마무, 데뷔 6년차에 쓴 대기록"

작성자
RBW
작성일
2019-12-23 15:39
조회
2726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Nov. 2019  /  RBW 87






‘앨범 초동 7만장’ 마마무, 데뷔 6년차에 쓴 대기록

그룹 마마무가 3주간의 신곡 '힙(HIP)'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에서 마마무는 '힙'으로 음원과 음반, 음악방송은 물론 해외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기록하며 다시 한 번 '믿듣맘무'의 저력을 과시했다.

노래부터 주목을 받았다. 마마무는 신곡 'HIP'의 스웨그 넘치는 가사로 솔직당당함의 정점을 찍었다. 그간 솔직당당한 매력부터 감성 무대까지 완벽히 소화하며 '마마무가 장르'라는 수식어을 얻은 만큼 마마무는 이번에도 '힙'한 매력을 더해 걸크러시 넘버원 다운 무대를 보여줬다.

특히, 마마무는 이전에는 마마무와 네 멤버에 대해 주로 이야기했다면, 이번 신곡을 통해서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온전히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할 때 진정 '힙' 할 수 있다는 사회적 긍정의 메시지를 전했다.

퍼포먼스로도 주목받았다. 마마무는 신곡 '힙'을 위해 노래, 퍼포먼스는 물론 스타일링까지 '힙'하게 변화를 주며 이 구역 최고의 '힙걸'로 변신했다.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리아킴이 안무에 참여했으며, 마마무는 고난이도의 안무 소화를 위해 데뷔 후 처음으로 헤드셋 마이크를 착용하고 역대급 '힙'한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앨범 판매 기록도 새로 썼다. 3년 9개월 만에 발표한 마마무의 정규 2집 '리얼리티 인 블랙'은 초동 판매량 7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이전 미니앨범 '화이트 와인드'(White Wind) 때보다 2배가량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막강해진 팬덤을 자랑했다. 특히, 음반 판매량은 팬덤의 화력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6년 차에 접어든 마마무가 차근차근 성장하며 더욱 확장된 팬덤을 한눈에 보여줬다.

이외에도 마마무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월드 앨범 차트에서도 2주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일본 아이튠즈에서도 1위를 기록하는 등 해외 차트에서도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처럼 마마무는 데뷔 6년 차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뤄내며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원어스, 日두 번째 싱글 '808' 발매‥인기 이어간다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을 발매했다.


소속사 RBW 측은 "원어스의 일본 두 번째 싱글 '808'이 지난 18일 자정 발매됐다. 지난 8월 발표한 데뷔 싱글 'Twilight' 이후 4개월 만의 컴백이다"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원어스는 릴리즈 프로모션을 통해 지난 7일 도쿄, 14일 오사카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타이틀곡 '808'은 '좋은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숫자 "8"과 무한을 표현하는 상징인 "∞(8)"의 의미를 합친 단어로, 행운, 무한한 힘을 '808'이라는 단어에 비유하였으며, 주변의 의견에 흔들리지 않고 내가 선택한 길 속에서 '808'을 잡아 꼭 성공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외에도 간절하게 이루고 싶은 꿈을 별에 빗대어 표현한 'A Thousand Stars', 잃어버린 연인에 대한 기다림을 노래한 'LOST', 걱정 없이 행복할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In My Arms' 등 총 4트랙이 수록됐다.

원어스는 지난 8월 일본 데뷔 싱글 'Twilight'로 일본 시장에 정식 진출했으며,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6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또, 발매 당일 일본 타워레코드 전 점포 종합 판매랭킹 1위, 오리콘 데일리 차트 3위를 기록한 만큼 이번 싱글 '808'로 또 어떤 기록을 쓸지 관심이 집중된다.






마마무 · 원어스 소속사 RBW, 카카오M과 함께 공동 제작한 베트남 아이돌 그룹 ‘D1Verse(다이버스)’ … 프리데뷔

마마무, 원어스 등 유명 아이돌을 탄생시킨 종합 콘텐츠 제작사 RBW와 한국 최대 음악 플랫폼 운영사인 카카오M이 공동으로 제작한 베트남 현지 아이돌 보이그룹 ‘D1Verse(다이버스)’가 프리데뷔 디지털 싱글 앨범 ‘Bring It Low’를 지난 15일 오후 6시에 발매했다.

지난 9월 네이버 V LIVE와 11월 베트남 VTV9에서 방영된 서바이벌 리얼리티 방송 을 통해 7명의 연습생에서 5명의 정예 멤버로 구성된 ‘D1Verse(다이버스)’는 RBW의 “K-POP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진 남자 5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D1Verse(다이버스)’는 ‘다양한’을 뜻하는 영단어 ‘Diverse’와 ‘하나의 팀’을 의미하는 ‘1’이 더해져 ‘각양각색의 멤버들이 모인 하나의 팀’을 의미하는 그룹이다. 또한, 대문자 ‘V’는 ‘베트남(Vietnam)’, ‘Verse’는 영단어 ‘Universe’를 상징하는 단어로, 베트남 음악 시장을 선두로 하여 전세계 무대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뜻한다.

베트남 유명 음악방송 무대에서 선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프리데뷔곡 ‘ChỉCó Anh Bên Em (Bring It Low)’는 그루비한 기타리프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뭄바톤 장르의 곡이다. 임팩트 있는 비트에 덥스텝 요소를 가미하여 감각적인 사운드를 구성한 이 곡은 사랑스러운 너를 힘들게 하는 모든 걸 내려놓고 우리 함께 하자는 마음을 가사에 담아내어 ‘D1Verse(다이버스)’의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감성을 동시에 보여주는 매력적인 곡이다.

데뷔 이전부터 각종 대중매체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춤, 노래 실력뿐만 아니라 예능, 끼, 비주얼까지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확실한 잠재력을 선보이고 있는 ‘D1Verse(다이버스)’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RBW 소속 진주, 네번째 디지털 싱글 ‘눈물 나도 안 울래’ 발표


RBW Vietnam 소속 가수 진주(JIN JU)의 네 번째 디지털 싱글 ‘눈물 나도 안 울래’가 지난 11일 정오에 한국에서 발매되었다.

소속사 RBW Vietnam은 “데뷔부터 정통 발라드 가수로서의 필모그래피를 탄탄히 쌓아가고 있는 진주(JIN JU)가 이번 네 번째 디지털 싱글 ‘눈물 나도 안 울래’를 발매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번 타이틀곡 '눈물 나도 안 울래'는 두 번째 싱글 ‘모든 날이 다 너였다’부터 그녀와 함께 작업해온 작곡가 ‘필승불패, 제이미’의 합작품으로,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웅장하고 슬픈 스트링 라인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곡이다. 이별 끝에 다시는 사랑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솔직하게 담아낸 이 가사는 이별의 순간을 겪어본 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데뷔 이전부터 베트남판 ‘히든싱어’에 출연해 우승을 거머쥐며 유명세를 펼치기 시작한 진주(JIN JU)는 유창한 베트남어 실력과 함께 호소력 짙은 가창력으로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발매한 ‘죽지 않을 만큼만’의 베트남어 버전 'ELYSA’(Em Lỡ Yêu Sai Anh)는 현지 음원 사이트의 주간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일궈내며 베트남 대중들이 인정하는 실력 있는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또한, 진주(JIN JU)는 데뷔 이후 다양한 현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뿐만 아니라 한베문화교류 관련 행사에 자주 초청되며 한국과 베트남의 문화적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양국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신한류 열풍을 끌어가고 있는 진주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


T. 82-2-517-5748
E. gjkim@rbbridge.com
H. http://www.rbbrid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