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91

작성자
RBW
작성일
2020-07-06 15:22
조회
883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Jul. 2020  /  RBW 91






RBW 김진우 대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

㈜알비더블유(이하 RBW) 김진우 대표가 지난 16일 ‘제 17회 대한민국창업대상’ 시상식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장관상을 수상했다.

RBW 김진우 대표는 국내외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한 성장을 인정받음과 동시에 올해 명지전문대학 엔터융합비즈니스학과 개설 등 기존 엔터사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엔터 산업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진우 대표는 “콘텐츠와 다른 산업군과의 다양한 결합을 통해 이번 코로나 위기를 극복해 나아갈 예정”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RBW는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를 비롯, 원어스, 원위 등 아티스트 제작 외에도 K팝 콘텐츠 제작, 수출하며 사업 다각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앞으로 기업공개(IPO)를 통해 기업 가치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마마무 화사, 신곡 'Maria' 음원차트 1위 등극..'퀸 화사'

마마무 화사가 데뷔 첫 미니앨범 '마리아'로 컴백했다.
화사가 솔로로 컴백하는 것은 지난해 2월 발매한 솔로 데뷔 싱글 '멍청이' 이후 1년 4개월 만이다.


화사의 첫 미니앨범 `Maria`는 발매 직후 미국, 오스트리아, 브라질, 브루나이, 캄보디아, 콜롬비아, 캐나다, 코스타리카, 홍콩, 멕시코, 오만, 필리핀, 러시아, 사우디 아라비아, 싱가포르, 슬로베니아, 스페인, 스웨덴, 대만, 터키 등 전 세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20개 지역 1위에 올랐다. 특히 국내 여자 솔로 아티스트가 미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화사가 최초의 기록으로, 그 의미를 더한다.

타이틀곡 `Maria` 역시 해외 전 세계 6개 지역 1위에 오른 데 이어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2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음원차트 또한, 지니 1위를 비롯하여 각종 음원차트의 상위권에 등재 막강한 음원 파워로 '퀸 화사'의 저력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Maria'는 무자비한 세상에게 받은 상처를 타인을 향한 미움으로 뱉어내기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다시 꿈을 꾸기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화사와 RBW 프로듀서 박우상이 협업, 귓가를 맴도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마리아'와 성공적인 솔로 데뷔 신고식을 치른 곡 '멍청이'를 비롯해, 스스로 사랑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인트로: 노바디 엘스', 가십거리의 주인공으로 만든 너에게 이야기하는 '키딩', 돌이키기엔 너무 늦어버린 사이에서 닿지 않을 미련을 되묻는 '와이', 나도 너와 다르지 않다고 진심으로 위로하는 '아임 배드 투(feat. DPR LIVE)' 7개의 다채로운 곡이 수록돼있다.





원어스, 日 오리콘 상반기 싱글 랭킹 40위 등극…韓 가수 중 5위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일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 발표된 일본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0’에 따르면, 원어스가 지난해 12월 18일 발매한 두 번째 싱글 ‘808’이 2020년 상반기 결산 싱글 랭킹 40위에 올랐다. 이는 한국 가수 중에서는 5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지난해 발표한 싱글임에도 오리콘 상반기 결산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며 일본에서의 원어스의 인기를 가늠케 한다.

앞서 원어스는 싱글 ‘808’ 발매 당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 2위에 진입, 다음날 동 차트 1위로 올라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이외에도 빌보드 재팬 주간 싱글 판매량 1위, 타워레코드 전 점포 싱글 판매 2일 연속 1위, 레코초쿠 다운로드 부문 3위 등 일본의 유력 차트를 석권하며 차세대 K-팝 보이그룹으로서 저력을 과시했다.

원어스는 일본 데뷔 싱글 ‘Twilight’로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데 이어 ‘808’로 2연속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다. 지난 2월에는 일본 도쿄, 오사카에서 열린 두 번째 단독 콘서트 ‘2020 ONEUS JAPAN 2ND LIVE ’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한편, 원어스는 최근 종영한Mnet ‘로드 투 킹덤’을 통해 다채로운 콘셉트를 아우르는 스토리텔링 퍼포먼스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완벽한 무대 소화력으로 원어스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시키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성장형 보이그룹’으로 자리 잡았으며, 한층 단단해진 팀워크를 자랑하며 향후 새롭게 선보일 모습에도 글로벌 K팝 팬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슈퍼루키' 원위, '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 활동 성료…차세대 K밴드 탄생

보이밴드 원위(ONEWE)가 데뷔 첫 정규앨범 'ONE'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컴백 이후 원위는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해 한층 청량해진 비주얼과 음악으로 실력파 보이밴드로서의 입지를 한층 굳건히 했다. 특히 매 무대마다 완벽한 라이브는 물론, 헤드벵잉과 슬라이딩, 발차기 등의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차세대 K밴드의 탄생을 알렸다.

중독성 강한 음악처럼 자꾸 보고 싶게 하는 원위만의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강타하며 K팝 팬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더욱이 이번 'ONE'은 원위가 지난 1년간 선보인 분수 시리즈의 완결작으로서 원위의 음악적 성장을 모두 담아낸 앨범으로 호평을 얻었다. 더 나아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과시하며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입증,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슈퍼루키'로 자리매김했다.

이렇듯 첫 정규앨범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원위는 "5주간의 활동이 무사히 끝났다. 응원해준 위브들 덕분에 힘을 많이 받은 것 같다. 가까이서 볼 수 없어 아쉬웠지만, 원위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좋은 음악으로 찾아뵙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원위는 활동 종료를 아쉬워할 팬들을 위해 '나의 계절 봄은 끝났다' 락 버전을 깜짝 공개, 남다른 팬사랑으로 훈훈함을 안겼다.





7a6851a0-676a-4799-97c2-6aea93ca3b7c.png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

T. 82-2-518-5748
E. gjkim@rbbridge.com
H. http://www.rbbrid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