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92 "장애인문화협회·RBW ‘크리스피 몬스터’ 싱글앨범 발매"

작성자
RBW
작성일
2020-12-09 17:47
조회
893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Dec. 2020  /  RBW 92






장애인문화협회·RBW ‘크리스피 몬스터’ 싱글앨범 발매

㈜알비더블유(이하 RBW)의 인큐베이팅 시스템과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과 한국장애인문화협회의 지원을 통해 탄생한 프로젝트 밴드 '크리스피 몬스터(Crispy Monster)'가 지난 11월 17일 미니앨범을 발매했다.

‘크리스피 몬스터(Crispy Monster)’는 음악감독과 멀티연주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기현과 전통클래식과 현대 재즈를 아우르는 피아니스트 전영세, 그리고 평창 동계패럴림픽 피날레 무대의 주인공이었던 배희관밴드의 보컬 및 기타리스트 배희관, 트럼펫터와 베이시스트로 활동 중인 강재현으로 구성된 밴드로 개인의 다양한 음악 활동에 걸맞게 여러 장르의 대중적인 팝을 지향하는 팀이다. 지난 10월 첫 싱글 '사랑해, 너의 모든 것들'을 발표하였고, 발표와 동시에 인디차트 100위권에 진입한 바 있다.

이번 미니앨범은 총 기획에 박마루, 프로듀싱에 RBW 윤영준 프로듀서와 스트링 편곡의 대가 RBW 권석홍 프로듀서가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은 'Wonderland'로 꿈같은 세계 '원더랜드'에서 고통과 아픔을 치유하고, 건강한 삶과 영혼을 구하길 바라는 내용의 노래로 7-80년대 전 세계적으로 유행했던 아바(ABBA)의 곡이 연상되는 레트로풍의 곡이다.

지난 싱글의 보컬로 참여한 온유(OHNEW)가 참여한 듀엣곡 '그리움만큼 사랑하겠어'는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의 한국을 대표하는 발라드 곡의 스트링 사운드를 책임진 권석홍PD와 스트링 팀 RB-INJ가 함께하여 겨울과 어울리는 명품 발라드를 완성하였다.

RBW가 지원하는 다섯 명의 뮤지션이 모여 구성된 밴드 ‘크리스피 몬스터(Crispy Monster)’ 의 앞으로의 다양한 활동이 기대된다.






'RBW 신인 걸그룹 ' 퍼플키스, 프리데뷔 싱글로 첫발

RBW가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예 걸그룹 퍼플키스(PURPLE KISS)가 지난 11월 26일 첫 싱글을 발표하며, 데뷔 프로젝트의 서막을 열었다.

퍼플키스의 이름으로 처음 선보인 프리 데뷔곡 '마이 하트 스킵 어 비트'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에 더해진 멤버들의 에너제틱한 보컬이 빛을 발하는 곡이다. 꿈을 향해 도전해 나아가는 매 순간의 두근거림을 표현했으며, 절도 있는 마칭 드럼이 후반부로 갈수록 리듬이 배가돼 한층 강한 열망을 드러낸다.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서용배와 이후상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고, 멤버 유키도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해 퍼플키스만의 매력과 색깔을 녹여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퍼포먼스 비디오는 삭막한 현실 속 프레임을 깨고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아가는 퍼플키스의 당찬 모습을 담았다. 강렬한 비트에 맞춘 파워풀한 군무로 걸스파워 퍼포먼스의 진수를 보여주었으며, 특히, 체인과 철조망을 활용한 퍼포먼스는 마치 세상의 편견과 팽팽하게 대립하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퍼플키스는 자타공인 실력파 아티스트의 산실 RBW 명성에 걸맞은 걸그룹으로, 뛰어난 보컬과 퍼포먼스는 물론 랩 메이킹과 안무 창작 능력까지 갖춘 완성형 그룹의 탄생을 예고했다. 내년 초 정식 데뷔에 앞서 2장의 프리 데뷔 싱글을 발표할 계획으로, 꿈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는 모습을 통해 희망을 잃은 사람들에게 용기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원위, 12월 11일 컴백 확정...확장된 음악세계 예고

원위는 지난 11월 29일, 공식 SNS를 통해 첫 싱글 앨범 '메모리 : 일루전(MEMORY : illusion)' 컴백 스케줄러를 선보이며, 신보 발표 소식을 전했다. 지난 9월 발매된 디지털 싱글 ‘소행성’ 이후 3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음악 내외적으로 한층 성장한 원위의 모습을 담아내 진정성을 더했다.

이번 첫 싱글 앨범 ‘메모리 : 일루전’은 기억을 테마로 꾸며진 이번 앨범은 원위만의 따뜻한 감성과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앨범으로, 멤버들이 직접 곡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나아가 원위는 13일 VLIVE를 통해 온택트 라이브 'ONEWE STUDIO WE : LIVE #5 [ONEWEVE, 두 별빛에 만개한 기억]'을 개최, 첫 싱글 앨범의 수록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계획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원위는 그간 ‘야행성’과 ‘소행성’ 등 별 시리즈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와 감성적인 노랫말로 리스너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해준 만큼 이번 싱글 앨범 ‘메모리 : 일루전’을 통해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이 고조된다.

원위는 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 등 5인조로 구성된 보이밴드로, 데뷔 싱글 '1/4'를 시작으로 가창과 연주, 곡 작업까지 모든 음악적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화려한 밴드 퍼포먼스로 '실력파 보이밴드', '퍼포먼스형 밴드' 수식어를 꿰찬 만큼 이번 싱글 앨범 '메모리 : 일루전'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원위는 신보 '메모리 : 일루전'으로 한층 진화된 음악적 역량을 발휘, 원위만의 보다 확장된 음악 세계로 리스너들을 초대할 전망이다.






원어스, 12월 1일 신곡 '뿌셔' 발표…온택트 라이브서 무대 최초 공개

그룹 원어스가 지난 12월 1일, 디지털 싱글 '뿌셔 (BBUSYEO)'를 공개했다.

'뿌셔 (BBUSYEO)'는 신나는 브라스 라인 위로 시원한 보컬을 얹은 곡으로, 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두근거리고 설레는 마음을 '뿌셔'라는 재치 있는 단어로 표현한 노래다. 한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경쾌한 비트와 화려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특히 '뿌셔 (BBUSYEO)'는 원어스가 발표한 곡 중 가장 빠르고 신나는 템포다.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원어스의 통통 튀는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원어스는 귀엽게 주변의 물건을 때려 부순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원어스만의 유쾌하고 발랄한 분위기가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예정이다.

원어스는 지난 11월 28일 첫 온택트 라이브 'CRUSH ON Ø US'에서 신곡 '뿌셔 (BBUSYEO)' 무대를 최초 공개해 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이날 공연에서는 한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가자'를 시작으로 '쉽게 쓰여진 노래', 'Level Up', '윙윙윙윙' 무대를 차례로 선보이며 분위기를 달궜다. 신곡 '식은 음식' 무대도 선보였다. 이별을 식은 음식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으로, 통통 튀는 피아노 라인과 플루트 소리에 맞춘 원어스만의 재기발랄한 퍼포먼스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원어스는 희망적인 미래를 그린 'White Stage'와 원어스의 고뇌와 외로움을 표현한 'Dark Stage' 등의 세트 구성을 통해 무대 몰입도를 높였다. 조명 등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온택트 공연의 새로운 청사진을 제시한 것은 물론, 팬들과의 실시간 소통에도 적극 참여하며 다채롭고 풍성한 공연을 완성했다.






마마무 '딩가딩가'→'아야' 활동 성료…명불허전 '믿듣맘무'

그룹 마마무가 미니 10집 '트래블(TRAVEL)'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마마무는 지난 15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2주간의 '트래블' 공식 활동을 마감했다. '트래블' 컴백 이후 마마무는 발매 첫 주에만 13만 장에 육박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했다. 또 전 세계 2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정상에 이름을 올렸으며, 타이틀곡 '아야(AYA)'와 선공개곡 '딩가딩가(Dingga)'는 나란히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진입해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마마무는 '트래블'을 통해 마음 놓고 여가를 즐기기 어려운 요즘, 음악으로나마 힐링과 위로를 전하고자 짜임새 있는 앨범 구성으로 리스너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

선공개곡 '딩가딩가'는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멜로디와 노랫말, 안무가 조화를 이뤄 전 세계 '딩가 챌린지' 열풍에 불을 붙였다. 마마무만의 재기발랄한 매력으로 부족한 '비타민 D'를 완충했다. 이어 '아야'로는 아라비아풍 플루트 사운드에 맞춘 '와일드 섹시'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이국적인 분위기 속 강렬한 애니멀 프린트 룩과 박력 넘치는 군무, 다채로운 표정 연기까지 시크하면서도 요염한 모습으로 콘셉트 변화에 성공했다.

이처럼 '트래블'은 데뷔 7년 차를 맞이한 마마무의 열정과 노하우를 모두 쏟아부은 앨범이다. 매 앨범 기대를 뛰어넘는 콘셉트를 보여주는 것은 물론, 화려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라이브로 '믿듣맘무'에 이은 '믿보맘무'의 진가를 드러내며 명불허전 'K팝 대표 걸그룹'다운 행보를 보였다.



7a6851a0-676a-4799-97c2-6aea93ca3b7c.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

 



T. 82-2-518-5748
E. gjkim@rbbridge.com
H. http://www.rbbrid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