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MAMAMOO)는 솔라(Solar), 문별(Moon Byul), 휘인(Whee In), 화사(Hwa Sa)로 이루어진 4인조 여성그룹으로, 폭발적인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2014년 ‘Mr. 애매모호’로 정식 데뷔하여 현재까지 꾸준히 다양한 앨범을 대중 앞에 선보이고 있다.
마마무는 K-POP 대표 작곡가 김도훈이 직접 발굴하고 키워낸 첫 여성그룹이다. 세상에 태어난 아기들이 먼저 배우고 말하게 되는 공용어 ‘마마(MAMA)’처럼,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친숙한 음악을 하고 싶다는 의미의 ‘마마무(MAMAMOO)’로 그룹 이름을 지었다.
2014년 데뷔 후, 발매 하는 앨범마다 연속 히트 시키며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대세 걸그룹이라는 수식어를 갖게 된 마마무는 2016년 첫 단독콘서트부터 2018년 8월 단독콘서트 까지도 전석 솔드아웃 시키며 공연형 아이돌로서도 입지를 굳혔다.
한편 마마무는 2018년 3월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앨범 [Yellow Flower]의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을 시작으로 두 번째 앨범 [RED MOON]의 타이틀곡 <너나 해>, 세 번째 앨범 [BLUE;S]의 타이틀곡 <Wind Flower>, 프로젝트의 마무리 앨범 [White Wind]의 타이틀곡 <고고베베 (gogobebe)>를 발매하며 성공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마마무는 브라질 및 홍콩, 대만, 일본 등 투어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걸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