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86 " 마마무 소속사 ㈜알비더블유-명지전문대학, K-콘텐츠 산업을 이끌어나갈 ‘엔터융합비즈니스과’ 신설"

작성자
RBW
작성일
2019-11-18 13:27
조회
3138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Nov. 2019  /  RBW 86






마마무 소속사 ㈜알비더블유-명지전문대학, K-콘텐츠 산업을 이끌어나갈 ‘엔터융합비즈니스과’ 신설

‘믿고 듣는’ 마마무와 ‘월드 클래스’ 신인 원어스를 키워낸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참여한 명지전문대학 ‘엔터융합비즈니스과’가 2020학년 신입생 수시모집을 시작했다.

2020년 신설되는 ‘엔터융합비즈니스과’는 기존의 K-POP을 가르치는 교육이 아닌 음악, 영상 기반의 K-콘텐츠 기획, 경영,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로 RBW가 최신 한류 콘텐츠 트렌드를 반영한 독자적 커리큘럼을 개발, 전 교과 교수진 또한 RBW 경영진을 비롯한 콘텐츠 업계 현장 전문가들로 구성하였다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1학년은 아티스트 콘텐츠 기획, 신인개발, A&R, 엔터테인먼트 창업, 저작권 유통, 계약 실무 등 입문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2학년은 음악콘텐츠 제작 실습, 아티스트 기획 실습, 콘텐츠 마케팅 및 채널 관리 실습 등의 과정을 통해 엔터 비즈니스 업무 전반에 대한 실무실습을 제공한다. 입학생에게는 프로젝트 실무 참여 기회뿐만 아니라 엔터 기업 취업연계 및 명지전문대 심화 과정 입학 특전이 주어진다.

입학조건은 만 30세 이상 성인 또는 특성화고 졸업 후 산업체 3년 이상 재직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엔터산업에 입문 또는 이직을 희망하는 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명지전문대학 엔터융합비즈니스과는 무시험 전형으로 서류와 면접으로 선발하며, 국가장학금 최대 100% 및 교내장학금 최대 30%를 지원하고, 성인학습자 중심의 교육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직자도 수업에 원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 및 온라인 등 다양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퀸덤’ 1위 마마무, 지난 14일 정규 2집 ‘reality in BLACK’으로 컴백

걸그룹 ‘마마무’가 지난 11월 14일 컴백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소속사 RBW 측은 “걸그룹 마마무가 14일 전격 컴백했다. 앨범 형태는 정규 앨범이며, 3년 9개월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마마무의 폭넓은 음악과 독보적인 색깔을 담아낸 완성도 높은 앨범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이로써 마마무는 지난 3월 발표한 미니앨범 ‘White Wind’ 이후 8개월 만에 컴백을 확정했으며, 정규앨범으로는 2016년 2월 첫 정규 앨범 ‘Melting’ 이후 3년 9개월 만이다.

마마무는 그간 데뷔곡 ‘Mr. 애매모호’를 시작으로 ‘피아노맨’,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별이 빛나는 밤’, ‘너나 해’, ‘윈드 플라워’, ‘고고베베’ 등 발표하는 노래마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강렬한 퍼포먼스를 앞세워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뿐만 아니라 최근 마마무는 M.net ‘퀸덤’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다시 한 번 ‘걸스 온 탑’ 마마무의 진가를 발휘했다. 멤버 모두가 탄탄한 실력을 바탕으로 그룹의 위상을 높여온 만큼 앨범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타이틀곡 ‘HIP’은 멋은 어떤 모습이든 온전히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하며 가꿀 때, 그 마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그간 마마무가 추구해온 당당함과 자신감 넘치는 매력의 아이덴티티를 집약한 무대를 보여주며 대중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슈퍼 루키 ‘원어스’, 일본 데뷔 싱글 ‘트와일라잇’ 판매량 6만장 돌파… 미주투어까지 ‘가자’
 
신인 아이돌 보이그룹 ‘원어스(ONEUS)’가 글로벌한 행보를 걷고 있다.소속사 RBW는 “지난 8월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원어스의 데뷔 싱글 ‘트와일라잇(Twilight)’이 6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한국인 멤버로 구성된 신인 그룹으로는 이례적이고 고무적인 성과다. 데뷔 싱글 발매 당일에는 오리콘 데일리 차트 3위에 진입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데뷔에 초석을 다졌다”라고 밝혔다.원어스는 지난 8월 7일 데뷔 싱글 '트와일라잇'으로 일본 시장에 정식 데뷔했다. 당시 일본 도쿄 토요스 핏에서 개최된 2000석 규모의 쇼케이스 공연을 전석 매진시키는 것은 물론, 발매 당일 일본 타워레코드 전 점포 종합 판매랭킹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처럼 원어스는 올해 1월 국내에서 성공적인 데뷔한 데 이어 8월 일본 데뷔에서도 호성적을 보이며 차세대 K팝 가수로서의 두각을 나타냈다. 또 11월 초부터 진행한 미주 6개 도시 투어를 진행하며 글로벌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올해 1월 가요계에 데뷔한 원어스는 '어스(US)' 3부작을 통해 꾸준하게 성장하며 뛰어난 노래 실력과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무대 천재'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최근에는 신곡 '가자(LIT)'로 한국적인 멋과 흥을 살린 퍼포먼스를 앞세워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와 월드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 등 세계 시장을 무대로 활약하고 있다.







마마무 문별, 성동구 패션봉제마을 홍보대사 발탁


마마무 문별이 성동구 패션봉제마을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문별은 11월 2일 서울 성동구 무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진행되는 패션봉제마을 페스티벌에서 홍보대사로 발탁됐다.

이에 문별은 "홍보대사를 맡게되서 영광으로 생각한다. 행사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성동구 봉제패션 산업단지의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패션봉제마을 페스티벌 ‘안녕, 마을사람’은 성동구 패션산업단지의 문화, 예술을 향유함으로써, 해당 지역의 경제활성화와 부흥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와 행복을 주기위해 마련한 축제이다.

한편, 페스티벌 '안녕, 마을사람'은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와 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가 주관하며, 주식회사 알비더블유가 후원한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