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74 "RBW, 코스맥스와 비디오커머스 시장 진출한다"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3-11 16:35
조회
325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Mar. 2019 / RBW 74







RBW, 코스맥스와 비디오커머스 시장 진출한다

아이돌 그룹 마마무 소속사로 유명한 RBW가 국내 최대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 코스맥스(종목홈) 와 손잡고 비디오 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

RBW와 코스맥스는 지난 1월 비디오 커머스 관련 합작법인(JV)인 ‘래드컴(RADCOMM)’을 설립했다.

래드컴은 아티스트 개발 및 매니지먼트(신규상품 브랜드 런칭, 콘텐츠 브랜딩 솔루션 컨설팅)를 사업목적으로 설정했다.

RBW는 마마무, 원어스 등 많은 아티스트들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다방면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최근에는 광고 콘텐츠 제작 사업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 코스맥스는 ODM 기업으로서 화장품 관련 다양한 상품 개발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이 의뢰한 상품을 직접 개발해 완제품 및 반제품 형태로 납품하는 형태다. 향후 래드컴이 신규 런칭한 브랜드에 걸맞은 상품을 개발·생산해 공급할 계획이다.

래드컴은 연내 서비스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향후 제품 조달 및 콘텐츠 유통 플랫폼 등이 확정되는 대로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코스맥스와 손을 잡은 만큼 처음 출시될 브랜드 및 상품은 화장품 관련 제품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후 음식, 생활용품 등으로 판매 제품 구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마마무, 3월 14일 컴백확정 '4개월의 완전체'..높은 완성도 예고

마마무가 3월 14일 새 미니앨범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앨범으로, 높은 완성도를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또한 앨범 활동 이후 4월에는 F/W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마무는 오늘(28일) 공식 SNS를 통해 ‘9966’이라고 적힌 이미지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9966’이란 의문의 숫자만이 담긴 이미지에 팬들의 궁금증은 최고조에 이르렀으며, 그 의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로써 마마무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여덟 번째 미니앨범 '블루스(Blue;S)' 이후 4개월 만에 완전체 컴백인 동시에 1년 만에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게 됐다.

마마무는 지난해 3월 '옐로우 플라워’를 시작으로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에 돌입, 7월에는'레드 문', 11월에는 '블루스'를 발표하며 멤버들의 상징색을 내세운 차별화된 전략으로 많은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따로 또 같이' 전략은 기존 마마무의 독보적인 그룹 색깔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도 멤버 한명 한명의 개성을 살리며 브랜드 가치를 한층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은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마지막 앨범이자, 멤버 휘인과 그의 상징색 '화이트'를 콘셉트로 한 만큼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브로맨스, 유닛 신곡…오늘 '같은 밤 다른 느낌' 공개

보컬 그룹 브로맨스 멤버 박현규(28)와 이찬동(27)이 유닛으로 싱글을 발표했다.

소속사 RBW는 두 멤버가 1일 오후 6시 감성적인 미니멀 하우스풍 듀엣곡 '같은 밤 다른 느낌'을 음원사이트에 공개했다.

'같은 밤 다른 느낌'은 히트메이커 김도훈이 작곡·편곡한 노래로, 절제된 사운드에 기타 선율이 감정선을 이끌어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같은 밤 같은 방 같은 꿈/ 같은 창 같은 달 같은 뷰(View)'란 후렴구 가사처럼 연인과 헤어진 뒤 홀로 덩그러니 남아있는 일상을 담담하게 훑어가는 노랫말이 특징이다. '밤'과 '방'이란 소재를 통해 이별을 맞은 모습과 그리운 기억이 교차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두 사람은 유닛으로 싱글을 낸 데 대해 "'같은 밤 다른 느낌'이 그리움에 대한 이야기를 서로 주고받으며 노래하는 곡"이라며 "둘이 대화하듯 불렀더니 김도훈 작곡가님이 서정적인 우리 목소리가 곡의 느낌을 잘 표현하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다"고 말했다.

RBW는 헤어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이 곡이 추운 겨울을 보내고 따뜻한 봄을 마주하기 전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마마무 화사, 솔로 데뷔곡 '멍청이' 해외도 인기…美 빌보드 "독보적인 역량"

솔로 활동을 시작한 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지난 14일 공개된 화사의 첫 솔로곡 ‘멍청이(twit)’는 공개와 함께 캐나다, 프랑스, 벨기에, 덴마크, 독일,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불가리아, 러시아, 대만 등 11개국 아이튠즈 K팝 싱글 차트 1위에 등극했다.

‘멍청이(twit)’는 아이튠즈 종합 송 차트에서도 대만, 브루나이, 버뮤다, 아르메니아 등 4개국 1위를 비롯해 총 19개국 톱 10에 이름을 올리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 빌보드 역시 최근 K팝 칼럼 코너를 통해 화사의 첫 솔로곡 ‘멍청이(twit)’를 집중 조명해 눈길을 끈다. 빌보드는 ‘멍청이(twit)’에 대해 “화사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트랩 비트의 통통 튀는 멜로디 사이로 화사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랩이 교차된다”면서 “K팝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가수 중 한 명인 화사의 독보적인 역량을 보여줬다”고 극찬했다.

이어 ‘멍청이(twit)’의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도 “화사는 에슬레저부터 고풍스러운 룩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나타내고 있다. 여러 의미가 담긴 레퍼런스들로 보는 재미를 안긴다”고 설명했다.

‘멍청이(twit)’는 트로피컬 요소가 가미된 트랩 비트가 인상적인 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에 화사의 매력적인 음색이 짙게 베인 노래다. 오직 나만을 바라보고, 나만을 위해주던 연인을 보듬어주지 못한 스스로를 ‘멍청이’라고 표현한 가사가 신선하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 앞으로의 화사를 기대한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
T. 82-2-517-5748
E. nylim@rbbridge.com
H. http://www.rbbridg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