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78 "'RBW, K-POP 콘텐츠 프로듀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진행"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5-14 12:03
조회
77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May . 2019  /  RBW 78





RBW, K-POP 콘텐츠 프로듀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 진행


지난 4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고, RBW가 운영하는 청년 창의인재 양성 프로젝트 ‘2019년 창의인재동반사업이 창의교육생(멘티)을 모집했다.


RBW에서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K-pop 콘텐츠 프로듀서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로 관련 분야 현장 전문가(멘토)를 통한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하여 프로 뮤지션을 양성하는 프로젝트이다.

RBW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음악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자체 운영할 수 있도록 자립형 아티스트로서의 역량 개발을 통해, 향후 지속 가능한 음악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발된 멘티들은 약 6개월 동안 분야별 도제식 멘토링을 비롯하여 RBW의 각종 프로젝트 음원 작업에 참여하며 월 120만원의 창의교육 지원비도 지급받게 된다
모집분야는 작곡 프로듀싱, 작사 프로듀싱, 보컬 프로듀싱, 키보드, 음향엔지니어, 영상콘텐츠 프로듀싱 등 6개 분야로 총 26명의 멘티를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RBW 김진우 대표는 “한류를 이끌어가는 음악 프로듀서 인재 양성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진주, ‘빙의’ OST 참여 “베트남어 동시 공개”

 

OCN 드라마 ‘빙의’ 제작진은 24일 진주가 참여한 OST ‘달무지개’를 공개했다.

진주는 ‘히든싱어’ 베트남판 우승자로 유창한 언어 실력과 함께 감미로운 보컬과 가창력까지 겸비한 가수다. 또한, 히든싱어 출연 후 다양한 베트남 프로그램 출연뿐만 아니라 한베 문화 교류 관련 여러 행사에 초청되어 한국과 베트남의 문화적 가교 역할까지 해내고 있다.

작년 ‘꽃잎 (Petal)’ 음원 발매 후, 본인만의 색깔을 뚜렷이 나타내고 있는 ‘진주’의 감성이 이번 ‘빙의 OST PART.9 달무지개’ 음원에 짙게 담겼다.

‘달무지개’는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서정적이고 애절한 발라드 곡이다. 멜로디와 함께 ‘진주’의 감성 보컬이 잘 어우러져 듣기 편안하면서+도 몰입할 수 있다. 드라마의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잘 어우러져 큰 역할을 하는 감성 발라드 곡이다. 또한 베트남어 버전이 동시 공개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마마무 단독 콘서트, ‘공연형 걸그룹’ 진가 보여줬다…”4인 4색 걸크러시”

걸그룹 마마무가 단독 콘서트 ‘4Season F/W’를 성황리에 마쳤다.

마마무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총 3일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네 번째 단독 콘서트 ‘2019 MAMAMOO CONCERT ‘4Season F/W”를 개최했다. 이날 마마무는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칠해줘’로 콘서트 막을 열었으며, 이후 ‘별이 빛나는 밤’ ‘장마’ ‘너나 해’ ‘Wind flower’ 고고베베’ 등 대표곡으로 무대를 꾸몄다.특히, 네 멤버의 솔로 무대가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문별은 솔로곡 ‘Selfish’와 동방신기 히트곡 메들리를 선보였으며, 삼고무 등 현대무용이 결합된 퍼포먼스로 색다른 매력을 자랑하기도 했다. 휘인은 브루노 마스의 ‘Runaway baby’에 맞춰 파워풀한 드럼 연주를 선보이는 등, 매 무대마다 반전 요소를 삽입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화사는 가수를 꿈꾸던 중학생 소녀부터 마마무 화사가 된 지금까지의 인생 스토리를 녹여낸 ‘화사 쇼’로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솔라는 영화 ‘타이타닉’ OST ‘My heart will go on’과 비욘세 ‘Fever’, 더 팅 팅스 ‘Shut up and Let me go’, 방탄소년단 ‘불타오르네’ 무대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분위기를 최고조로 달궜다.이후에도 마마무는 다양한 히트곡 및 수록곡 무대를 선보이며 공연의 막을 내렸다. 덕분에 콘서트가 끝나자 앙코르 세례가 터져 나왔고, 마마무는 앵콜곡 3곡으로 화답하며 4시간이 넘는 공연을 지루할 틈 없이 완성해 ‘공연형 걸그룹’으로서의 진가를 보여줬다.

공연을 마친 마마무는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노래하는 이 삶 자체가 너무 행복하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기대에 미칠 수 있는 멋진 마마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마무는 단독 콘서트를 마치고 지난 4월 27일 싱가포르에서 팬미팅 일정을 가졌으며, 국내외 팬들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행하고 있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