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79 "'호치민 RBW베트남 신사옥서 트레져헌터와 콘텐츠 비즈니스 MOU 체결"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6-03 18:20
조회
329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Jun. 2019  /  RBW 79




호치민 RBW베트남 신사옥서
트레져헌터와 콘텐츠 비즈니스 MOU 체결



글로벌 콘텐츠 제작 회사 ㈜알비더블유(이하 RBW)는 15일,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이하 트레져헌터)와 콘텐츠 비즈니스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BW베트남 신사옥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플루언서 발굴 및 육성 협력 기업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및 이벤트 프로모션 공동 추진 K-POP 아티스트 및 인플루언서 활용한 커머스 사업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베트남 시장에서의 각 사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콘텐츠 경쟁력을 토대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첫 사업으로는 트레져헌터 소속 인플루언서 ‘양수빈’의 베트남 현지 브랜디드 콘텐츠, 광고 촬영 매니지먼트가 예정돼 있다. RBW와 트레져헌터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살려 국내 기업 베트남 채널에 공급할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기획도 진행한다. 이후에도 브랜드 쇼룸 운영 등을 모색할 방침이다.

RBW는 2016년 호치민에 베트남 지사를 설립하여 한국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베트남에 최적화, 현지화 하여 음악제작, 방송제작, 아티스트 제작 등 베트남 종합 콘텐츠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콘텐츠 제작 사업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김진우 RBW 대표는 ‘트레져헌터와의 협업으로 인플루언서 육성 및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도입해 자사 아티스트 관련 콘텐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티스트 공동 제작 및 공동 프로모션 등 RBW베트남의 인프라를 토대로 종합엔터테인먼트의 영역을 확장해 세계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어스, 신곡 '태양이 떨어진다' 발표… 핵심 키워드 '시간'

보이그룹 원어스(ONEUS)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레이즈 어스)의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를 발표했다.

이번 앨범은 프랑스 속담 '개와 늑대의 시간'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해 질 무렵의 노을빛과 태양이 떠오르는 새벽빛을 주제로 대조되는 이중성을 강조했다. 타이틀곡 '태양이 떨어진다'(Twilight)는 그 중에서도 핵심 키워드인 '시간'을 가장 뚜렷이 표현한 곡이다.

국내 최고 히트메이커인 김도훈 프로듀서가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였으며, 섬세하고도 강렬한 사운드와 함께 떨어지는 태양을 헤어지는 연인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타이틀곡 안무에는 세계적 안무가 키오니 마드리드(Keone Madrid)가 참여해 원어스만의 퍼포먼스를 더욱 극대화했다. 쉴 새 없이 변주되는 리듬 속 다이나믹한 그루브가 매혹적으로 다가온다.

또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올로케이션 촬영한 뮤직비디오도 기대 포인트 중 하나다. 쟈니브로스 홍원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으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감각적인 영상미를 표현했다.

데뷔 앨범 'LIGHT US'에 이어 멤버 레이븐과 이도가 전곡 작사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이도는 '백야'(White Night) 작곡가로서도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한편, 원어스는 지난 29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RAISE US'를 발매하고, 본격 컴백 활동에 돌입했다.





RBW 연습생 그룹 ‘365 Practice’,
첫번째 미니 콘서트 성황리 종료


지난 25일 RBW 아트홀에서 RBW 연습생 그룹 ‘365 Practice’의 첫 번째 미니 콘서트 ‘All-Ways’가 성황리에 열렸다.
‘365 Practice’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활동하고 있는 연습생들로 프로듀스48에서 활약한 나고은, 박지은 외 이예솔, 장은성, 모리 코유키가 속해 있다.
이번 공연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 달성 기념으로 진행되었으며,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의 팬을 초대하여 그동안 연습하며 키워온 실력을 아낌없이 보여줬다.


무대는 주로 선배 가수들의 노래와 춤을 ‘365 Practice’만의 색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였다. 또한, 팬들과 소통하는 게임을 진행하며 온라인을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멤버들의 진솔하고 다양한 매력이 빛을 발했다.
다채로운 구성으로 이루어진 이번 미니 콘서트에서 연습생답지 않은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준 ‘365 Practice’는 차기 걸그룹으로서 가능성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RBW의 한 관계자는 “데뷔 전 유튜브에서 첫 발을 내딛으며 우여곡절도 많았지만, 대중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연습생 유튜브 채널 10만 구독자 달성이라는 유례없는 기록을 세웠다. 그로 인해 이번 공연을 진행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연을 진행하며, 정식 데뷔에 대한 계획도 점차 세워 갈 예정이다”는 말을 전했다.


한편 ‘365 Practice’의 근황 및 영상은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365practi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뷔 향해 달려온 원위의 시간 ‘다 추억’

밴드그룹 ONEWE(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가 13일 오후 데뷔 싱글 ‘다 추억’을 발매했다.

RBW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보이밴드로 프로듀서 김도훈이 오랜 기간 직접 트레이닝에 참여한 만큼 데뷔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메인보컬 용훈이 전한 ‘살아보니 다 추억’, ‘아픈 시간들도 다 추억’이라는 노랫말이 아련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용훈과 보컬 동명의 하모니가 가슴을 울리는 애틋한 감성을 한층 더했다.

공개된 ‘다 추억’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속 용훈과 동명은 자신의 이야기를 하듯 담담하게 노래를 부른다. 강현의 기타 연주와 하린의 드럼, 키아의 베이스 연주가 어우러져 눈과 귀를 붙잡는다.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린 원위는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음악적 작업을 진행하는 실력파 밴드로 올 하반기 정규 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5명이 앞으로 보여줄 원위만의 밴드 음악에 관심이 집중된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