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84 "RBW-명지전문대학, 국제교류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9-04 13:19
조회
365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Sep. 2019  /  RBW 84






RBW-명지전문대학, 국제교류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RBW와 명지전문대학은 지난 13일 오후 RBW 베트남 호찌민 신사옥에서 K콘텐츠 기반의 엔터 비즈니스 국제 교육 사업의 새로운 모델 개발을 위한 국제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명지전문대학 권두승 기획실장, 이형묵 평생교육원장, 문용호 글로벌교육센터장, 장성원 평생교육원 계장, RBW 김진우 대표이사, 김성훈 베트남 지사장, 김현 팀장이 참석했다.

RBW는 K-POP 기반의 한류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마마무를 비롯해 올해 데뷔한 원어스, 원위 등 아이돌 그룹을 제작하고 있으며, 본사인 서울을 비롯해 일본과 베트남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특히 베트남 법인의 경우 K-POP 시스템을 적용시킨 베트남 활동을 위한 아티스트 양성 및 네이버 V 라이브 등 음악, 영상 콘텐츠 지식재산권(IP) 사업을 추진하며 현지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멤버 전원이 베트남 국적으로 구성된 다이버스(D1Verse)는 RBW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육성 시스템을 거쳐 탄생한 아이돌 그룹으로 올 하반기 정규앨범 발매와 동시에 베트남 데뷔를 앞두고 있다.

RBW 김진우 대표는 “이번 명지전문대학과의 협약을 통해 국제 교류 사업 등 교육 콘텐츠 모델의 확대를 모색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명지전문대학 권두승 기획실장은 “K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융합 인재양성을 통해 4차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산학협력 및 문화교류에 더욱 힘을 쏟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RBW 원위(ONEWE), 29일 디지털 싱글 '2/4' 발매…
타이틀곡은 '야행성'


실력파 보이밴드 원위(ONEWE)가 29일 두 번째 디지털 싱글로 돌아왔다.소속사 RBW 측은 "보이밴드 원위가 29일 두 번째 싱글 '2/4'를 발매한다. 원위는 연주는 물론 모든 음악 작업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실력파 밴드로, 이전과는 또 다른 세련된 매력을 보여줄 계획"이라고 밝혔다.이와 함께 원위는 지난 2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싱글 '2/4'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하며 본격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별이 빛나는 밤하늘과 사막, 꽃이 만발한 나무가 어우러져 동화 같은 분위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하단에는 이번 싱글 '2/4'가 강조함과 동시에 옆에는 다음 싱글을 암시하는 '3/4'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야행성(Regulus)'을 포함한 '내가 처음 만져본 강아지(Love Me)', Feeling Good(2019 ver), '야행성(Regulus) Inst' 등 총 4곡이 수록됐다.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에서 영감을 얻은 타이틀곡 '야행성(Regulus)'을 비롯한 전곡을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담아낸 만큼 실력파 밴드로서의 가능성을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RBW가 처음으로 선보인 보이밴드 원위는 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 등 5명으로 구성됐다.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순차적으로 싱글을 공개하며 원위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더욱이 이번 싱글은 원위가 그려낼 챕터의 두 번째 장으로, 멤버 5인 5색의 다채로운 매력은 물론 밴드 음악에 한정되지 않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줄 계획이다.







런치박스, 26일 ‘지나가요’ 발매...RBW 연습생 장은성 참여

일상 속의 공감을 전해줄 lunCHbox(런치박스)의 신곡 ‘지나가요’가 공개된다.

lunCHbox는 지난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지나가요’를 발매했다.

‘지나가요’는 좋은 사람이지만 외로운 솔로의 속마음을 레트로한 감성으로 풀어낸 곡이다. 밝은 멜로디와는 반대로 담담하면서도, 투정 섞인 목소리는 마치 친구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이번 신곡에는 RBW 차기 걸그룹 연습생 장은성이 참여해 시선을 모은다.

장은성은 ‘365 Practice’라는 연습생 그룹으로 활동 중으로, ‘365 Practice’는 365일 매일 연습한다는 의미를 담은 그룹명이다.

유튜브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지난 5월에는 유튜브 10만 구독자 달성 기념 미니 콘서트 ‘All-Ways’를 선보이는 등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K팝스타' 출신 오연, 지난 21일 첫 싱글 'Stay with me' 발매

보컬리스트 OYEON(오연)이 지난 21일 오후 6시, RBW와 함께 한 첫 번째 싱글 ‘Stay with me’를 발매했다.
'Stay with me'는 서로 사랑하게 되는 것은 기적 같은 일이며, 사랑하는 사람 곁에 항상 머무르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별다를 것 없는 하루를 보내는 '나'의 인생에 불현듯 찾아온 '너로 인해 느끼게 되는 특별함과 행복을 표현했다.


특히, 후반부로 갈수록 강한 비트와 넓은 공간감은 듣는 이로 하여금 설렘 감성을 자아낸다.

OYEON(오연)은 본명인 DOYEON(도연)에서 앞글자 D를 뺀 이름으로, 娛(즐길 오)자와 延(이끌 연)자를 써 사람들의 즐거움을 이끄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OYEON(오연)은 ‘K팝스타’ 출신으로 이미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유명가수들의 코러스를 통해 경험을 쌓아온 실력파 보컬리스트이다.

이번 'Stay with me'는 RBW와 덕퍼스 레이블 그리고 OYEON(오연)이 함께하는 첫 번째 싱글로, 앞으로 그녀의 행보가 기대된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20길 7 B1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