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ZINE

Home > WEBZINE > WEBZINE

WEBZINE

[RBW Webzine] Vol.71 ‘RBW 첫 보이그룹’ 원어스X원위, ‘LAST SONG’ 공개…데뷔 워밍업

작성자
RBW
작성일
2019-01-15 15:02
조회
112


RBW WEBZINE




RainbowbridgeWorld




RBW, Inc                                                                                                    Sep . 2018 / RBW 71





‘RBW 첫 보이그룹’ 원어스X원위, ‘LAST SONG’ 공개…데뷔 워밍업

신인 원어스(ONEUS) 원위(ONEWE)가 9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디지털 싱글 'LAST SONG'을 공개하며 정식 데뷔를 앞두고 워밍업에 돌입했다.

'LAST SONG'은 초반부의 서정적인 기타 리프에서 후렴부의 반전 사운드가 매력적인 락 댄스 곡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 와준 팬들로 인해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은 노래이다.

원위 멤버 강현의 기타, 키아의 베이스, 하린의 드럼 연주가 더해져 더욱 파워풀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며 멤버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로써 RBW의 최초 보이그룹 '원어스(ONEUS)'와 '원위(ONEWE)'는 1년간의 데뷔 프로젝트 '데뷔하겠습니다'의 마침표를 찍는 동시에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며, 정식 출격에 앞서 워밍업에 들어갔다.

원어스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건희, 여환웅과 JTBC ‘믹스나인’을 통해 주목받았던 서호(이건민), 레이븐(김영조)를 포함한 이도, 시온 등 6명으로 이뤄진 퍼포먼스 그룹이며, 원위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했던 키보드 동명을 비롯한 보컬 용훈, 기타 강현, 드럼 하린, 베이스 키아로 구성된 5인조 밴드이다.

두 팀은 데뷔 프로젝트 '데뷔하겠습니다'를 통해 총 6번의 공연과 버스킹, 리얼리티 프로그램 '연습생 Real Life <데뷔하겠습니다>', '‘당 충전 프로젝트! 매점 오빠는 영업 중'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탄탄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이번 앨범의 아트워크는 원어스의 멤버 레이븐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하는 꽃으로 새로운 시작에 대한 다짐을 표현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LAST SONG'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원위, 원어스가 1년 동안 거쳐온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의 추억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평범하지만 특별한 청춘의 모습도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이다.



RBW 김도훈 대표, '2018 소리바다어워즈' 프로듀서상 수상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 김도훈 대표가 신한류 프로듀서상을 수상했다.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2018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2018 SORIBADA BEST K-MUSIC AWARDS, 이하 '소리바다 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본시상식 사회는 방송인 한석준,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맡아 케이블TV SBS funE와 SBS MTV와 온라인 플랫폼 셀럽티비(Celuvtv)에서 생중계됐다.

김도훈 대표는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함께 소리바다 감사드린다. 고생한 RBW 식구들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도훈 대표는 휘성의 '위드 미(With Me)'와 '불치병', SG워너비의 '죄와 벌', 케이윌의 '가슴이 뛴다', 소유 정기고의 '썸'을 작곡하며 이름을 알렸다. 현재는 그룹 마마무를 배출한, 종합엔터테인먼트사 RBW의 공동대표를 역임하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즈의 '새살', 마마무의 '너나 해' 등을 작곡해 화제를 모았으며 올 하반기 그룹 원어스(ONEUS)와 밴드 원위(ONEWE)의 데뷔를 준비 중이다.



‘핸드허그 캠페인’ 홍보대사 마마무 “소외계층에 도움됐으면”

걸그룹 마마무가 홍보대사로 위촉된 ‘서울시와 함께하는 핸드허그 캠페인 인생락서 토크콘서트’(이하 핸드허그 캠페인)가 성료됐다. 마마무는 서울 서초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핸드허그 캠페인’에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해 보컬그룹 브로맨스, 신예 알앤비 솔로 아티스트 비오와 함께 무대에 올랐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핸드허그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마마무는 소속사 알비더블유를 통해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함께 할 수 있어서 뜻 깊고 영광스럽다. 이 캠페인을 통해 우리나라의 소외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하고싶다. 많은 분들이 우리를 통해 많이 참여해주셨으면 좋겠다” 라는 소감을 전했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굿위드어스가 주관하는 ‘핸드허그 캠페인’은 알비더블유, 삼성카드 인생락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핸드허그 홈페이지나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사진을 올리거나 ‘좋아요’,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500원~1,000원씩 기부금이 적립된다. 이 기부금은 저소득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 청소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핸드허그 캠페인’은 10월 30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홀가분 페스티벌에서 이벤트 부스를 운영할 방침이다.



RBW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 하반기 과정 지원자 모집

국내 유일 국비 지원을 받으며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자가 될 수 있는 RBW 청년취업아카데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획자 양성과정'이 하반기 단기과정으로 돌아왔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엔터테인먼트 취업을 위한 실무경험을 쌓고자 하는 대학생들에게 희소식이 될 이번 교육은 올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운영되며, 주 3~4회 총 198시간의 교육을 받게 된다

참여 교육생들은 콘텐츠 기획·제작·유통·홍보 이론 교육은 물론 뮤직 비즈니스의 꽃인 A&R 실습을 위한 음원 제작 및 앨범 발매도 함께 진행하게 될 예정이다.

본 교육을 총괄하는 RBW 김진우 대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이끌어갈 훌륭한 후배들이 많이 배출되기를 바란다" 며 "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대학 재학생(2~3학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인문·사회·예체능 계열 전공자에게 선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 협약 대학(경민대, 상명대, 한국외대) 지원자는 추가로 학점 부여가 가능하다.

모집기한은 10월 중 선착순 모집이므로, 지원을 서두를수록 선발에 유리하다.

지원서 접수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뮤직비즈니스의 모든 것'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합격자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RBW 본사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dabcec2e-d2d7-4008-8738-297b2f0c7055.png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 20길 7 B1

T. 82-2-517-5748
E. gjkim@rbbridge.com
H. http://www.rbbridge.com/